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편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청량리~천안)

by 하루를그리다 2021. 5. 21.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청량리~천안)

 

동대문 외근을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너무 피곤했는지 아무 생각 없이 1호선 지하철을 탔는데 알고 보니 천안 급행 지하철이었습니다.(구로 쪽에서 정신을 차렸는데 어쩐지 엄청 빨리 간다는 생각이 들었더니 급행이었을 줄이야. ㅠㅠ)

당황해서 1호선 급행 정차역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역시 저희 집은 1호선 급행 지하철이 서지 않아서 가산디지털에서 내려서 지하철을 갈아타야 했습니다. 이래나 저래나 포스팅을 해두면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남겨봅니다.

그럼 1호선 급행 정차역(청량리~천안) 방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청량리~천안)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 신창 급행 정차역입니다. 청량리역부터 구로역까지는 모든 역에서 정차합니다. 

급행은 완행열차보다 약 20분 정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청량리역 - 제기동역 - 신설동역 - 동묘 앞 역 - 동대문역 -종로5가역 - 종로3가역 - 종각역 - 시청역 - 서울역 - 남영역 - 용산역 - 노량진역 - 대방역 - 신길역 - 영등포역 - 신도림역 - 구로역 - 가산디지털단지역 - 금천구청역 - 안양역 - 금정역 - 군포역 - 의왕역 - 성균관대역 - 수원역 - 병점역 - 오산역 - 서정리역 - 평택역 - 성환역 - 두정역 - 천안역 - 봉명역 - 쌍용(나사렛대) 역 - 아산역 - 배방역 - 온양온천역 - 신창(순천향대)역

 

 

금천구청역, 군포역, 의왕역은 하루에 몇 번 정차하지 않는 역이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1호선 천안 급행 시간표(청량리~천안)

1호선 천안 급행 시간표는 평일과 주말 및 휴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의 운행 시간이 똑같네요.)

평일 청량리, 광운대 방향은 5시 47분부터 첫차가 있고, 신창 방향은 8시 31분부터 첫차가 다니네요. 시간 차이의 갭이 꽤 큽니다. 

1호선의 급행의 막차 시간도 9시 전이면 다 운행을 종료하네요. 출퇴근 시간을 위해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듯합니다.

 

* 서울역 급행 지하철은 평일 출근 시간 2회만 운행하며, 지하 승강장이 아닌 지상 서울역 승강장에 종착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1호선 천안 급행 정차역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지하철 급행은 확실히 일반 지하철보다 빠른 것 같아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 서울에 올라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는 신창행, 서동탄행, 천안행, 인천행이 헷갈려서 매번 네이버 지도를 참고해서 타고는 했는데 이제는 좀 익숙해졌나 봅니다. 어느 정도 지하철 타는 요령이 생기고 있네요. ^^

나중에 지하철이 헷갈릴 때 다시 참고하려고 작성해봤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chandori11.tistory.com/309

 

토스 주식 이벤트(2차 계좌 개설 이벤트 :^)

토스 주식 이벤트(2차 계좌 개설 이벤트) 몇 달 전 토스에서 무료 주식 1주를 주는 이벤트를 시작했는데, 조기 종료되어서 이벤트 참여를 못했어요. ㅠㅠ 아쉬워하며 이런 이벤트 운이 없다고 생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300

 

근로장려금 신청방법(홈텍스 신청 후기 :^)

근로장려금 신청방법(홈텍스 신청 후기) 5월이 되면 꼭 해야 할 리스트 중에 하나였던 근로장려금 신청을 5월 1일 눈을 뜨자마자 바로 근로장려금 신청을 해버렸습니다. 계속 미루면 머릿속에서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295

 

스팸문자 신고 방법 (KISA 불법스팸 대응센터:^)

스팸문자 신고 방법(KISA 불법스팸 대응센터) 취업이 된 후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요즘, 한참 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갑자기 문자가 오는 거예요. 뭐지 싶어서 봤더니 스팸문자여서 그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292

 

네이버 꽃검색(스마트렌즈 :^)

네이버 꽃검색(스마트 렌즈) 주말에 광화문 교보문고에 갈 일이 있어서 들렀다가 청계천을 걸었습니다. 오랜만에 날씨도 좋아서 청계천에 쪼그리고 앉아 물고기 보면서 물 멍을 30분 정도 하다

chandori1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