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편

브레이브걸스 꼬북좌 뜻(메보좌, 왕눈좌, 단발좌:^)

by 하루를그리다 2021. 3. 28.

브레이브걸스 꼬북좌 뜻(메보좌, 왕눈좌, 단발좌:^)

요즘 롤린이라는 곡으로 역주행을 하고 있는 브레이브걸스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롤린 역주행의 시발점은 한 유튜버가 업로드한 댓글 모음 영상으로 이 영상에는 브레이브걸스가 '롤린'으로 활동하던 시기에 군장병의 열띤 호응 속에서 위문 공연을 펼치는 모습이었는데요. 

군 위문 공연을 다니며 밀보드(밀리터리와 미국 빌보드 차트를 합친 단어) 차트 1위로 정상을 달리던 곡이라며 예비역 군인들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습니다. 
밀보드 차트의 인기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이어지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화제몰이를 하며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이 역주행의 신화를 다시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브레이브 걸스 메보좌, 왕눈좌, 단발좌 꼬북좌 뜻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브레이브걸스는 작곡가 용감한형제가 만든 걸그룹으로 민영, 유정, 은지, 유나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입니다. 

 


브레이브걸스는 데뷔한지 10년 차 그룹으로 1기 멤버와 2기 멤버가 다른데요.
멤버로 구분하면 1기멤버는 2011년에 데뷔한 은영, 서아, 예진, 유진, 혜란입니다. 
2기 멤버는 원년 멤버인 유진과 혜란이 포함된 2016년, 7인조 활동부터가 2기이며 현재 멤버는 하윤이 탈퇴한 2018년 8월부터 멤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브레이브 걸스는 지난 5년간 수익을 내지 못해 정산을 받지도 못하고 부모님에게 경제적으로 신세를 지거나 아르바이트를 하며 버텼지만 성과를 내지 못해 팀 해체 직전 상황까지 놓여 있었습니다. 
'롤린' 역주행 하루전까지 멤버들은 숙소에서 짐을 뺀 후 취업 등 제2의 삶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대역전을 이뤄낸 브레이브걸스는 역주행의 아이콘, 희망의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꼬북좌 뜻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은 일본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꼬부기를 닮았다고 해서 '꼬부기'와 '본좌'를 합해 '꼬북좌'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본좌란 특정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이 있어 가장 높은 위치에 오른 사람을 칭합니다.

브레이브걸스 유정은 활짝웃는 모습이 꼬부기와 매우 비슷하여 꼬북좌라는 별명이 붙게 된 것입니다. 
항간에는 꼬북칩 모델로 선정이 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메보좌 뜻 

브레이브걸스 멤버 민영은 그룹 내 메인보컬 포지션 멤버로 '메인보컬'과 '본좌'의 합성어로 '메보좌'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메보좌라는 별명을 가진 민영의 시원한 고음에 롤린의 더욱 명곡으로 빛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왕눈좌 뜻

브레이브걸스 멤버 은지는 눈이 커다란 뜻의 '왕눈이'와 '본좌'의 합성어로 '왕눈좌'로 불리고 있습니다. 

역주행이 없었다면 3월부터는 의류회사에 출근했을거라는 이야기가 있었네요.  

 

단발좌 뜻 

브레이브걸스 멤버 막내 유나는 단발이 잘어울려서 '단발'과 '본좌'의 합성어로 '단발좌'로 불리고 있습니다. 

15년 동안 단발을 유지할 정도로 단발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브레이브걸스가 승승장구하기를 바라봅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chandori11.tistory.com/269

 

아웃백 런치메뉴 할인 및 꿀팁 :^)

아웃백 런치메뉴 할인 및 꿀팁 영업 주소 :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 10길 9 현대 시티 아웃렛 7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라스트 오더 21:00 전화번호 : 02-2136-9971 * 아웃백 런치 시간 : 평일 / 주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266

 

2021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

2021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정부는 생활이 어려운 청년층을 위한 제도에 대해 끊임없이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3년동안 1440만 원의 목돈을 마련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245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평균수명은 점점 올라가고 월급은 그대로인데 국민연금이니 건강보험이니 떼 가는 금액은 많아졌고 앞으로 먹고살아야 하는데 미래를 생각하면 요즘 깜깜한 느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254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생활기록부 보는법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생활기록부 보는법 나이스 반배정이 검색어에 올랐길래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전국 1만여 학교와 17개 시도교육청을 연결하여 반배정 정보, 성적표, 출석부,

chandori1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