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맛집편

대학로 맛집 - 혜화도담 (묵은지 김치찜 :^)

by 하루를그리다 2020. 11. 17.

대학로 맛집 - 혜화도담 (묵은지 김치찜)

영업 주소 : 서울 종로구 대명 1길 16-6 혜화도담 / 혜화역 4번 출구에서 164m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마지막 주문 21시

전화번호 : 0507-1343-0074


안녕하세요 하루를그리다입니다 :^)

서울대학교 병원 예약 후 남자 친구와 미리 대학로 맛집에 가서 점심을 먹고 진료를 보기로 하였습니다. 대학로 맛집을 찾다 돈가스로 유명한 정돈을 가기로 했는데 집에서 출발을 늦게 하는 바람에 도착하니 이미 대기줄이 어마어마하더군요. ㅠㅠ 기다리다가는 늦을 거 같아 다른 대학로 맛집을 검색하던 도중 발견한 묵은지 김치찜이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혜화 도담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지도를 보고 굽이굽이 찾아가던중 길이 헷갈려서 몇 번이나 헤맸습니다. 혹시나 길을 찾으시는 분들은 봉구비어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혜화도담이 보일 거예요. 

혜화도담의 가게는 테이블이 7개 정도인 아담한 사이즈였는데요. 저희가 도착했을 땐 빈자리가 한 곳이 있어 바로 착석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 묵은지 김치찜 (1인) 8,000원

평일 점심시간(11시~2시) 공기밥 무제한 및 막걸리 서비스(셀프)

저희는 묵은지 김치찜 2인으로 16,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점심시간에는 2인이상 주문을 부탁드린다고 적어 놓으셨더라고요.) 

셀프바 코너가 한곳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무한 공깃밥을 먹을 수 있는 밥솥과 어묵, 깻잎, 깍두기 등의 반찬을 무한 리필해서 먹을 수 있었어요. 요즘 공깃밥만 해도 1,000원을 추가로 받는데 정말 혜자스러운 거 같습니다. 배가 고파서 공깃밥을 먼저 뜨고 반찬이랑 밥을 먹었는데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어요. 

혜화도담의 묵은지 김치찜(2인분)이 나왔습니다. 잘 익은 묵은지 김치에 큼직한 돼지고기가 들어 있었는데요. 고기 자체도 푹 잘 익어서 부드러웠고 묵은지 김치 자체도 잘 익어 시큼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나서 없던 입맛도 살아나는 마성의 김치찜이었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건 돼지고기의 잡내가 조금 났었어요. (남자 친구는 괜찮다며 먹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게 느끼는 거 같아요.)

배가 고팠기도 했지만 주인분의 손맛이 들어간 묵은지 김치찜에 밥을 두 공기나 먹고 만족하면서 나왔습니다. 먹는 도중에도 사람들이 막걸리를 마시며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기도 하고 끊임없이 사람들이 나가고 들어오는데 현대판 주막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묵은지 김치찜의 맛도 맛이지만 우리네 일상을 담은 정겨운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저럼한 가격에 아낌없이 퍼주는 듯한 대학로 맛집 혜화 도담!! 김치찜이 먹고 싶을 때 또 방문해야겠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