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편

딸배 뜻 정확히 무엇일까??

by 하루를그리다 2021. 7. 17.

딸배 뜻 정확히 무엇일까??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이제는 좀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일상을 기대하고 있었는데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급증으로 인하여 모든 생활이 다시 멈춰버린 것 같아요.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가 되고나서 지금 일주일째 밖에 안 나가고 셀프 감금되어 있는 느낌이 듭니다. ㅠㅠ
불금이나 주말에는 한번씩 외식을 하며 기분전환을 하고는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4단계 조치까지 시행된 이 상황에서 밖에서 외식을 하는 것도 두려워 배달을 자주 시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인터넷 검색을 하다 딸배라는 생소한 단어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딸배가 배달이랑 연관이 있더라구요. 
그럼 딸배 뜻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배 뜻 

'음식을 배달하는 배달기사'를 지칭하는 용어로, 

배달을 거꾸로 하면 '달배' 이를 쉽게 부르기 위해 '딸배'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런 딸배라는 단어는 어감에서도 느껴지지만 좋은 뜻으로 쓰이진 않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많은 배달을 해야 수익이 많아지기 때문에 신호위반과 난폭운전으로 인해서 배달하시는 라이더 분들의 인식이 안 좋게 잡혀 있습니다. 
또한 배달 중 치킨이나 피자의 토핑같은 음식들을 꺼내서 먹기도 해서 한동안 논란도 있었습니다. 
고객들의 음식을 빼먹는 사람들 때문에 업체에서는 기본적으로 봉인 스티커가 도입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교통법규 위반이나 위험운전을 겪거나 배달음식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배달하시는 라이더 분들을 딸배라고 비하하여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딸배 유래 

1. 배달을 의미하는 말로 '배달'을 거꾸로 하면 '달배'인데 발음이 입에 착 붙지 않아 강한 느낌으로 딸배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2. 배달앱이 존재하기 전에는 오토바이에 달려있는 통을 '딸통'이라고 불러서 이 딸배라는 뜻이 딸통에서 유래된 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3. 오토바이 시동을 걸때 엔진 소리가 딸딸 딸딸~ 하는 소리가 났다고 해서 단순히 오토바이를 지칭하여 딸배라고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딸배 뜻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외식보다 집에서 시켜먹는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상황에서 배달을 해주시는 라이더 분들이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일상에서 배달하시는 라이더 분들이 계시기에 우리가 편리하게 배달을 받아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배달하시는 라이더분들의 노고와 수고스러움을 알기에 이런 단어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을 듯합니다. 
예쁘고 힘이 되는 말로 슬기롭게 이 시기를 잘 헤쳐나갔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chandori11.tistory.com/349

 

약국 코로나 키트 후기 :^)

약국 코로나 키트 후기 몸이 너무 안 좋던 어느 날, 열을 재어보니 37.2도를 넘어서서 혹시 코로나가 걸렸나 싶어 걱정이 되었습니다. 밖에도 잘 안나가고 일이 있을 때가 아니면 집에만 있었는데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348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의미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의미 우리나라 국민 중 남녀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1962년 5월 주민등록법이 제정됨으로써 주민등록 제도가 시행되었고, 주민등록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342

 

뵈요 봬요(뵙겠습니다 봽겠습니다)

뵈요 봬요(뵙겠습니다 봽겠습니다) 일상 속에서 흔히 쓰는 말인데 한 번씩 헷갈리는 말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뵈요 봬요'인 것 같아요. 저보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을 뵐 때 유독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338

 

2021년 초복 중복 말복 알아보아요 :^)

2021년 초복 중복 말복 어렸을 땐 초복 중복 말복을 챙기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어른이 되고 나니 하루하루가 다르다는 말이 실감이 나면서 초복 중복 말복을 꼬박꼬

chandori1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