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편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l

by 하루를그리다 2020. 11. 23.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안녕하세요~ 하루를그리다입니다 :^)

한동안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를 유지하면서 평온했던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다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불안함이 증폭이 되고 있는데요. 어제 22일 기준으로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330명이 발생하였고 5일 연속으로 300명대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이 지속된다면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정부와 보건당국 모두 감당할 수 없을 거라 예상을 하고 이에 정부는 긴급적으로 11월 24일 화요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 조치하였습니다. 호남권(광주, 전북, 전남 등)은 1.5단계로 상향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행동지침

1.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기침, 근육통, 인후통) 외출, 출근, 등교하지 않지 말아 주세요.

2. 출퇴큰, 생필품 구매, 의료기관 방문 외에 불필요한 모임, 외식, 여행은 연기하고 나 취소해주세요.

3. 외출 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기존 방역을 준수해주세요.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 시 다중이용시설 제한

구분 2단계 시행시 방역수칙
기본방역수칙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관리, 환기, 소독 등이 의무화 됩니다.
유흥시설 5종 집합금지 클럽, 헌팅포차, 단란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등 유흥시설은 집합금지가 시행되어 모두 영업을 중단하여야 합니다.
식당, 카페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영업)
음식점은 저녁 9시 이후로는 포장 및 배달만 허용됩니다. 
(테이블 간 1m 거리두기 또는 좌석, 테이블을 한칸씩 띄워야 하며 테이블 간 50㎡ 이상 칸막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카페는 포장 및 배달만 허용됩니다.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헬스장, 실내체육관, 노래연습장 등 저녁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됩니다. 
(음식물 섭취 금지이며, 4㎡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 됩니다.)
결혼식, 장례식 100명 미만으로 인원이 제한됩니다.
영화관, 공연장 영화관, 공연장, pc방, 오락실 등 저녁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됩니다. 
(음식물 섭취 금지이며, 좌석 한칸 띄워서 앉아야 합니다. )
pc방의 경우 칸막이가 있을 시에는 한칸 띄워앉기를 하지 않아도 되며 개별 음식 섭취가 가능합니다. 
학교 고등학교는 3분의 2로 제한되며, 초중학교는 3분의 1로 제한됩니다. 
(수능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학교의 재량에 따라 운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학원, 직원훈련기관 저녁 9시 이후로 운영이 중단됩니다.
음식 섭취가 금지되며 8㎡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됩니다. 
놀이공원, 워터파크 수용가능인원이 3분에 1로 인원이 제한됩니다.
미용실 8㎡ 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하거나 또는 한칸씩 띄워앉기를 해야합니다.
상점, 마트, 백화점 마스크착용, 환기, 소독 의무화하여야 합니다. 

수능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코로나 19 확진자의 전파가 진정되었으면 합니다. 지난 1, 2차 때보다 더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며 12월 최대 확진자가 600명 이상이 될 수가 있다고 추정하였습니다. 당분간은 정부의 지침에 따라 격상 수칙을 잘 지켜서 코로나 종식을 앞당겼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