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병원편

종로 하나로의료재단 후기(f. 국가건강검진)

by 하루를그리다 2022. 6. 2.

종로 하나로의료재단 후기(f. 국가건강검진)

 

최근 어디 아픈 곳은 없는데 갑자기 살이 많이 빠져서 걱정되는 마음에 국가 건강검진을 찾아봤어요.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라 건강검진병원을 찾아보다 종로 하나로 의료재단이 시설이 괜찮다고 해서 전화로 예약을 하게 되었었습니다. 

집에서 한 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여서 토요일 10시쯤 예약을 완료하고 저녁을 간단하게 먹고 나서 12시부터 아침 10시까지 금식 상태를 유지했어요. 

그럼 국가 종로 하나로 의료재단에서 건강검진받고 온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로 하나의료재단 위치 및 진료시간

병원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33 그랑서울 5층

진료시간 :  평일 : 8:00 ~ 17:00 / 접수 마감 : 16:00 / 휴게시간 : 12:30 ~ 13:30

                   토요일 : 08:00 ~ 12:00 / 접수마감 : 11:00

전화번호 : 02-590-1111

종로 하나로의료재단은 종각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종로 그랑서울 1 타워 건물입니다. 

지하철역에서 가까워서 찾기도 쉬웠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가면 출입증 확인과 손 소독을 한 후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건강검진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어서 그런지 체계적인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하나로의료재단 접수

도착 후 접수센터에 접수를 하고 나면 순서대로 불러서 진행 방법을 설명해주세요. 

번호별로 검사하는 곳이 나누어져 있어 알려주신 번호대로 검사를 진행하고 다음 번호대로 이동하는 형식으로 기계적인 시스템처럼 체계가 잘 잡혀 있어 사람이 꽤 있었는데도 검사하는 속도도 엄청 빨랐어요.

 

 

먼저 검사를 하기 전에 병원에서 준비한 가운으로 갈아입어야 하는데요. 

전 국가 건강검진만 진행하는터라 바지는 그대로 입고 엑스레이를 찍기 위해 상의만 병원에서 준비한 옷으로 갈아입으면 된다고 하셔서 상의만 갈아입었습니다. 

(탈의실 안을 찍고 싶었으나 사람이 계속 있어서 찍진 못했어요 ㅠㅠ)

 

 

 

문진표 작성

먼저 문진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내 몸의 상태를 파악한 후 문진표를 읽어보고 그에 해당하는 상태를 체크 칸에 표시해 주시면 됩니다. 

건강검진 수령방법은 편하신 대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종이 결과지는 어차피 잘 보지도 않아서 E-mail로 선택을 완료하였습니다. 

 

 

건강검진 순서

1. 진찰 -> 3. 영상의학센터 -> 6. 기초검사(채혈) -> 2. 기초검사(신장, 체중, 혈압, 시력, 청력) -> 7. 자궁경부 세포검사

번호 순서로 검진을 완료하고 나면 다음의 검진을 예상할 수 있어 퀘스트 깨는듯한 기분으로 쉽고 편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었어요. 

 

 

종로 하나로의료재단 건강검진 후기

제가 제일 먼저 찾아 간방은 1번 방으로 문진표를 작성했던 내용을 토대로 저의 몸과 마음의 상태를 파악해주셨어요. 

간단한 질의응답을 한 후 금방 진료는 끝났어요. 

 

 

진찰 및 상담을 끝내고 3번 방인 영상의학센터로 갔어요.

머리가 길어서 머리를 묶어달라고 하셔서 준비된 머리끈 올 머리를 질끈 올려 묶고 엑스레이 검사를 완료했어요.

다들 얼마나 많이 하셨으면 한방에 찍고 1분도 안돼서 끝이 나더라구요. 

 

 

그다음 바로 옆방인 2번 방에서 기초검사를 했어요.

키, 몸무게를 재고 가슴둘레를 측정 / 시력, 청력 검사 / 혈압 측정 등 기본적인 기초검사를 했습니다. 

 

 

6번 방은 기초검사로 채혈을 하는 혈액검사와 요검사를 하는 곳이에요. 

오랜만에 주삿바늘로 피를 뽑는데 긴장이 되었어요. 

주사 맞는 건 언제라도 적응이 안 되네요 ㅠㅠ 

채혈을 완료하고 나서 요검사도 가뿐히 퀘스트 완료하였어요. 

 

 

마지막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도 했었는데요. 

작년에 검사했을 때 이상반응이 생겨 제일 걱정이 되었던 검사였어요. 

여자의사 선생님이 계시지 않으면 다른 병원에서 검사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여자 선생님이 계셔서 수월하게 검사를 진행했어요. 

제가 이상반응이 있었다고 하니 조금 더 꼼꼼히 진료 및 검사를 해주셨어요. 

 

 

하나의료재단 검사 결과 

건강검진은 총 1시간 정도 걸려서 금방 끝이 났어요.

3월 12일에 건강검진을 완료하고 검진 결과는 4일 후인 3월 16일 날 바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건강검진 검사 결과는 아무 이상이 없었어요. 

제가 제일 걱정하던 자궁경부암도 괜찮아서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종로 하나로의료재단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검사기 구들도 나쁘지 않아 다음 건강검진도 여기서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들 미리미리 건강검진하셔서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래요. 

 

 

2022.05.26 - [정보/병원편] -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하루하루씩 나이를 먹어가면서 한 해가 다르다고 하는 말을 절실하게 체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체력도 떨어지고, 살이 짜꾸 빠져서 어디 아픈가 걱정이 되어

chandori11.tistory.com

2022.05.25 - [정보/일상편] - 청와대 관람 당첨후기 :^)

 

청와대 관람 당첨후기 :^)

청와대 관람 당첨 후기 청와대에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청와대 관람 신청을 했는데 정말 당첨이 되어버렸습니다. 토요일 1~3시 사이에 관람 신청을 완료해서 안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

chandori11.tistory.com

2022.05.02 - [정보/일상편] - 청와대 개방 예약 방법 (네이버 토스 카카오톡 :^)

 

청와대 개방 예약 방법 (네이버 토스 카카오톡 :^)

청와대 개방 예약 방법 청와대는 5월 10일 낮 12시에 일반 관람객에게 개방된다고 합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지난 27일부터 네이버, 카카오, 토스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청와대 관람 신청

chandori1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