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편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보험금 청구 방법:^)

by 하루를그리다 2021. 6. 16.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최근 치과 치료와 침샘염으로 인하여 병원비가 술술술 빠져나가서 통장이 텅장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토스에서 신용카드를 연결시켜 놓았더니 자동으로 병원비를 확인해서 보험사에 청구할수 있는 시스템이 있더라구요.

보험금 청구하기 귀찮아서 나중으로 미뤄놓고 있는 와중에 신기하기도 하고 엄청 편리한 시스템인 것 같아서 진행해보았습니다. 그럼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첫 번째 :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스 앱을 실행시킨 후 메인 페이지 아래에 있는 전체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2. 전체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보험 카테고리 아래에 '병원비 돌려받기'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두 번째 : 병원비 돌려받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최근 병원비와 신청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달만 해도 병원비가 어마어마하게 나왔습니다.ㅠㅠ 그럼 보험비 청구를 시작해볼게요.)

 

1. 병원비 내역을 확인 후 제일 아래에 있는 '내 병원비 돌려받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병원에서 받은 서류를 확인해주세요. (저는 '진료비 세부내역서'와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을 발급받았습니다.)

병원에서 서류를 받으셨다면 '받았어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세 번째 : 이제 보험사로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해당되시는 보험사에 청구를 하시면 됩니다.

 

1. 병원비 청구에 해당되는 보험사를 클릭해주세요.(저는 DB손해보험을 가지고 있어서 DB손해를 클릭하였습니다.)

2. 본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본인이 진단받은 내용 청구에 '네'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네 번째 : 보험 받을 계좌와 청구 사항을 입력하는 페이지입니다. 

 

1. 보험 받을 계좌를 선택하여주세요.( 저는 기업은행 계좌를 선택하였습니다.)

2. 청구할 사항을 입력하여주세요. (저는 침샘염을 진단받아 '타석증'이라고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다섯 번째 : 보험금 청구 약관 동의 및 서명 페이지입니다. 

 

1. 보험금 청구 필수 약관 동의에 '모두 동의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청구인에 서명을 완료한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섯 번째 : 병원에서 받은 서류를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진료비 세부내역서'와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을 발급받았습니다.)

 

1. 서류 첨부 페이지를 클릭하여 병원비 서류를 첨부해주세요.(한 번에 4장, 최대 15장까지 첨부 가능합니다.)

2. 이때까지 적은 청구 정보를 확인 후 '청구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곱 번째 : 서류 접수가 완료되어 마지막 확인 페이지입니다. 

 

1. 서류 전송은 3~10분이 소요되며, 청구 접수 완료 후 평균 3일 안에 보험사에서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2. 신청내역을 한번 더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병원에서 치료 후 보험사에 청구하기도 정말 귀찮은 일인데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에서는 엄청 쉽고 간편해서 사용하는 내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토스 주식 이벤트로 인해서 토스를 자주 쓰게 되었는데 편리한 기능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럼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chandori11.tistory.com/326

 

토스 관련주(대장주 TOP 7)

토스 관련주(대장주 TOP 7) 토스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면서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뱅크 오브 아메리카(Bo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324

 

네이버지도 CCTV 실시간 보기 :^)

네이버지도 CCTV 실시간 보기 퇴근시간이 되어 집에 가기 전에 누구보다 빠르게 집에 가고 싶고,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 제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차가 막히는지 실시간 교통상황이 궁금할 때가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316

 

2021년 장마기간(장마 예상기간)

2021년 장마기간(장마 예상기간) 이른 무더위에 이어 올해 여름 날씨가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최장기간 장마가 계속되었던 작년 여름 이상 기후가 반복될 수 있다는 예

chandori11.tistory.com

https://chandori11.tistory.com/292

 

네이버 꽃검색(스마트렌즈 :^)

네이버 꽃검색(스마트 렌즈) 주말에 광화문 교보문고에 갈 일이 있어서 들렀다가 청계천을 걸었습니다. 오랜만에 날씨도 좋아서 청계천에 쪼그리고 앉아 물고기 보면서 물 멍을 30분 정도 하다

chandori1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