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릭요한슨 사진전 후기 :^)

by 하루를그리다 2022. 4. 25.

에릭요한슨 사진전 후기 

 

최근 기분전환이 필요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여의도에서 진행하고 있는 에릭요한슨 사진전을 발견했어요. 

63 빌딩 60층에서 진행하고 있어 서울의 전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도 꽤 기대가 되는 부분이었구요. 

데이트 코스로 아쿠아리움도 같이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에릭요한슨 사진전 후기를 적어보도록 할게요. 

 

 

에릭요한슨 사진전 가격 및 할인

에릭요한슨 1인 입장권 : 15,000원

네이버 예매시 할인가 : 13,500원

에릭요한슨 전시기간 : 2022년 4월 1일 ~ 2022년 10월 30일

 

 

에릭요한슨 사진전 입장권은 1인 15,000원이며, 네이버 예매 시 10% 할인을 받아 13,5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원래 3월까지 전시예정이였는데 올해 10월까지 전시 연장을 하기로 했다고 해요. 

그전부터 오고싶었는데 하마터면 못 볼뻔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에릭요한슨 사진전 후기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보이는 서울 전경입니다. 

(63 빌딩 처음 올라와봐서 신기한 4년 차 서울 사람 ㅋㅋㅋㅋㅋ)

엘리베이터는 어찌나 빠른지 놀이기구 타는 줄 알았네요. 

사방이 통 유리로 되어있어 어디에나 이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서울 랜드마크인 서울 남산타워와 잠실 롯데타워 그리고 고척돔까지 서울의 유명한 곳들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너무 좋아서 한참동안 멍하니 바라봤어요. 

 

 

정신을 차리고 이제 에릭요한슨 사진전을 만나로 가봅니다. 

 

전시회를 감상하기전에 에릭요한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릭요한슨은 스웨덴 출신의 초현실주의 사진작가입니다. 

다른 작가와 차별화한 점은 디지털 기반의 합성사진이 아닌 작품에 나오는 모든 구성요소들을 직접 촬영하여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세계를 사진 속에서는 가능한 세계로 담아내고 있어요. 

실제로 사진에 나오는 모든 인물과 사물들을 직접 촬영해서 더욱 생동감 있게 느껴지는듯 해요.

에릭요한슨의 작품은 놀라운 상상력과 세심한 표현력을 높게 평가받고 있으며, 이미지 편집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맨 인 블랙에 나오는 것 같은 느낌의 사진인데요. 

이때만 하더라도 저도 이미지를 CG처럼 합성해서 만든 사진인 줄 았았어요. 

익살스럽기도 하고 상상력이 재미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위의 사진을 제작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보기 전까지는 어떻게 작업을 하는지 감도 못 잡았는데요. 

자기 머릿속에 구성하고 있는 이미지를 먼저 스케치로 완성한 다음 이 느낌에 맞는 장소를 섭외하고, 할아버지가 잡고 있는 낮과 밤을 조정하는 기계의 실물도 직접 제작을 하는 것을 보고 1차 소름이었고요.

 

 

뒤에 조그맣게 불빛이 커진 집까지 제작해서 설치하는 것을 보고 2차 소름이 돋았습니다. 

이미지에 맞는 할아버지를 섭외해서 옷을 입히고 사진을 찍어서, 자기가 생각한 모든 것들을 사진에 담아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었죠.

 

 

 

 

이렇게 가볍게 웃을 수 있는 사진들도 있어서 보기 더 편했던 것 같아요. 

기발한 상상력에 무릎을 탁 치고 갑니다. ㅋㅋㅋㅋ

 

  

체코 프라하에 있는 에릭요한슨의 스튜디오의 모습을 재현했다고 합니다. 

곳곳에 아이디어가 담긴 스케치를 메모해서 붙여놓은 모습도 인상적이었어요. 

저절로 아이디어가 샘솟는 공간의 느낌이었습니다.

 

 

 

전시회 중간중간 보이는 서울 풍경이 새삼 너무 예뻐 보이네요. 

여기서 바라보면 고척돔이 보여서 우리 집도 보이나 계속 찾아봤어요 ㅋㅋㅋㅋ

 

 

작품을 만드는 과정도 상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이디어 및 기획 -> 사진 촬영 -> 이미지 프로세스 -> 작품 발표 

아이디어 스케치를 한 후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작업을 구체화시키는 과정을 반복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작품 발표는 1년에 약 8개 정도라고 하네요. 

작품 하나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심혈을 기울여서 만드는지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글이 참 좋더라구요. 

" 더 많은 사람들이 무언인가를 창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모두 창의적으로 태어났지만 커가면서 그 사실을 잊어버립니다. 저는 누구든지 예술을 창조할 수 있도록 응원할 것입니다. 그래야만 세상이 더 아름답게 변화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

 

 

 

이 작업 과정을 보면서 에릭요한슨의 이미지 편집 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것에 대해서 인정해버리고 말았습니다. 

포토샵을 다루는 일을 직업으로 삼고 있지만 이 정도의 퀄리티로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다는 것에 정말 놀랐습니다. 

섬세하고 디테일 며 또한 완벽하게 작업을 하시는 모습을 보며 완전 감탄을 했어요. 

나도 저렇게 잘하고 싶다는 의지를 다지게 되었어요. 

 

 

 

제가 제일 맘에 들었던 사진이라 굿즈샵에서 이 사진을 구매했어요.

달을 담고 있는 모습이 너무 창의적이어서 여운이 많이 남는 사진이었습니다. 

이사진을 보면서 창의적인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짐을 하게 만들었어요. 

 

 

 

에릭요한슨의 사진전은 일단 작품수가 많지 않고, 기발한 상상력을 동원하여 가볍게 즐기면서 기분 전환하기에도 딱 이었습니다. (전에 갔던 다른 전시회는 사람도 너무 많은데, 작품수도 너무 많아 나중에는 지치더라구요.)

또한 사방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서울 풍경까지 덤으로 볼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운 전시회였습니다.

에릭요한슨 사진전 추천 추천해요. ^^

 

 

 

2021.12.16 - [여행]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반값 할인 (f. 클룩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반값 할인 (f. 클룩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반값 할인 (클룩) 갑자기 날씨가 확 추워져 밖에 돌아다니는 게 엄두가 안나는듯해요. ㅠㅠ 추위를 피해 안에서 따뜻하게 놀수 있는 장소를 찾아보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chandori11.tistory.com

2021.10.08 - [정보/일상편] - 알뜰폰 요금제 SK세븐모바일 개통 후기 :^)

 

알뜰폰 요금제 SK세븐모바일 개통 후기 :^)

알뜰폰 요금제 SK세븐모바일 개통 후기 핸드폰을 쓰고 있는 동안 제일 불만이었던 것이 요금제였어요. 전화도 문자도 많이 쓰는 편도 아니고. 가장 사용량이 많은 건 데이터인데 데이터 무제한

chandori11.tistory.com

2022.03.18 - [정보/일상편] - 토스 파킹통장 매일 이자 받는 방법 :^)

 

토스 파킹통장 매일 이자 받는 방법 :^)

토스 파킹통장 매일 이자 받는 방법 토스 뱅크는 여러모로 편리해서 자주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일반 예금 계좌지만 파격적인 연 이율 2%를 제공하고 있어 돈을 모으기만 해도 이자가 차곡차곡

chandori1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