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그해우리는 촬영지 수원 (웅이네 집 :^)

by 하루를그리다 2022. 1. 18.

그해우리는 촬영지 수원 (웅이네 집)

 

요즘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그해우리는'은 제 최애 드라마로 본방사수를 하며 매일매일 챙겨보고 있어요.

처음엔 최우식이랑 김다미의 조합이라니 좀 안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는데.. 제 생각을 깨버리고 같은 그림체의 얼굴들로 동글동글 몽글몽글함이 너무 잘 어울리는 거예요. 

특히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 적재적소의 아름다운 배경이 빠질 수 없는데요.

그해우리는 촬영지를 찾아보니 수원 행궁동에서 촬영을 했더라구요.

집에서도 많이 안 멀어서 바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그해우리는 촬영지(웅이네 집 :)

먼저 웅이네 집은 수원화성의 화서문과 장안문 가는 길에 있습니다. 

화서문에서 조금 더 가깝기에 화서문에서 장안문 가는 사이의 성곽을 따라 걷다 보시면 익숙한 그 집이 보이실 거예요. 

저희도 찾느라 조금 헤맸는데, 헤매는 와중에도 웅이네 집을 찾으시는 분들이 꽤 보이시더라고요.

참고하시라고 지도를 첨부했습니다.

(다른 분들이 살고 계실 수도 있기에 안에는 들어가지 않고 바깥에서 촬영만 했습니다.) 

 

 

 

수원화성의 장안문이 보입니다.  

저희는 여기에서 웅이네 집을 유추해보기 시작하였습니다. 

화서문이랑 가깝다고 하기에 성곽을 따라 화서문까지 걸어갔습니다. 

날씨가 좀 흐렸지만 고즈넉한 분위기에 취해 기분 좋게 걷기 딱 좋더라고요. 

걸으면서 웅이네 집과 비슷한 집이 있었지만 뭔가 느낌이 달라서 그냥 지나쳐버렸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집이 웅이네 집이었음 ㅋㅋㅋㅋㅋ)

 

 

화서문에 도착했습니다.

일단 규모 자체가 크고 웅장한 건물에 한번 놀라고 섬세한 디테일에 두 번 놀랐습니다. 

수원화성 스케일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서울의 경복궁과 창덕궁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화서문에서 나와 본격적으로 웅이네 집을 찾기 위해 골목골목을 헤매고 다녔는데요. 

길을 못 찾아서 같은 동네를 2~3바퀴는 돌아다녔던 것 같아요 ㅠㅠ

계속 길을 못 찾고 방황하는 저를 보고 남자 친구가 나서서 기갈나는 분석력으로 지도를 보고 웅이네 집을 찾아주었습니다. 

 

 

아무래도 그해 우리는 촬영이 끝나고 외관이 많이 달라져서 더욱 찾기 힘들었어요.

(원래 카페 자리였다고는 하는데 지금은 영업을 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드라마 촬영지를 직접 방문하게 되어 설레기도 했습니다. 

 

 

 

많이 돌아다닌 탓인지 남자 친구와 저도 지쳐서 카페에 들려 따뜻한 차를 한잔하고 장안문을 보며 멍을 때렸습니다.

서서히 노을이 지며 어두워져 가는 모습을 바라보는데 마음이 편안해지더라고요.

더 늦으면 날씨가 더 추워질 것 같아 카페를 나왔는데 수원화성은 낮에도 예뻤지만 저녁에도 눈부시게 아름다웠습니다. 

다음에 날이 따뜻해지면 다시 오자고 다짐하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수원화성 안 가보셨다면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2021.12.02 - [정보/일상 편] - 2022년 대체공휴일 총정리 :^)

 

2022년 대체공휴일 총정리 :^)

2022년 대체공휴일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특히 올해 같은 경우는 유난히 힘든 일도 많고, 하고 싶었던 일을 못해서 아쉬움이 가득한 한 해였던 것 같아요. 늘 연말이 되면 못

chandori11.tistory.com

 

2021.10.08 - [정보/일상편] - 알뜰폰 요금제 SK세븐모바일 개통 후기 :^)

 

알뜰폰 요금제 SK세븐모바일 개통 후기 :^)

알뜰폰 요금제 SK세븐모바일 개통 후기 핸드폰을 쓰고 있는 동안 제일 불만이었던 것이 요금제였어요. 전화도 문자도 많이 쓰는 편도 아니고. 가장 사용량이 많은 건 데이터인데 데이터 무제한

chandori11.tistory.com

 

2021.06.16 - [정보/일상편] -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보험금 청구 방법:^)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보험금 청구 방법:^)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최근 치과 치료와 침샘염으로 인하여 병원비가 술술술 빠져나가서 통장이 텅장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토스에서 신용카드를 연결시켜 놓았더니 자동으로 병원비를 확인해

chandori11.tistory.com

 

2021.07.12 - [정보/일상편] - 약국 코로나 키트 후기 :^)

 

약국 코로나 키트 후기 :^)

약국 코로나 키트 후기 몸이 너무 안 좋던 어느 날, 열을 재어보니 37.2도를 넘어서서 혹시 코로나가 걸렸나 싶어 걱정이 되었습니다. 밖에도 잘 안나가고 일이 있을 때가 아니면 집에만 있었는데

chandori1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