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맛집편

파주 반구정 나루터 (인생 장어 맛집 :^)

by 하루를그리다 2023. 8. 21.

최근 방문한 파주 반구정 나루터는 역대 먹어본 장어 중 1위로 꼽힐 정도로 인생 장어 맛집을 만나 블로그에는 꼭 기록을 남기고 싶어서 이렇게 오랜만에 블로그를 찾았습니다. 

남자친구 어머님이 대구에서 올라오셔서 맛잘알인 동생분과 함께 파주 반구정 나루터를 들렸는데요. 

주차할 때부터 고즈넉한 한옥집에서 풍겨오는 어마어마한 장어향과 연기를 내뿜어 인상적이였던 반구정 나루터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파주 반구정 나루터 위치 및 영업시간

 

 

 

 

영업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반구정로 85번길 13번지

영업시간 : 11시 30분 ~ 22:00 / 21:0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 031-952-3472

 

 

반구정 나루터 메뉴 및 가격

장어 소금구이 2인분 500g : 120,000원

장어 간장구이 1인분 250g : 60,000원

메기매운탕 소 : 50,000원

공기밥 3개 : 3,000원

 

반구정 나루터는 소금구이가 더 맛있다고 해서 장어 소금구이 2인분, 장어 간장구이 1인분, 그리고 메기매운탕 소자, 공기밥 3개를 주문했어요. 원래는 장어죽도 맛보고 싶었지만 주말, 공휴일은 안된다고 해서 아쉬웠습니다. 

4인기준으로 해서 총 233,000원을 결재했어요.

 

 

반구정 나루터 인테리어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어마어마한 규모에 놀랐습니다.

저희는 예약을 시도했으나 이미 테이블석 예약이 다 끝난 상태라 바로 방문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웨이팅은 없는 상태였고 바로 좌식으로 앉을수 있는 방으로 자리를 안내받았어요.

 

 

굽이굽이 한참을 직원분을 따라 들어간 방은 아무것도 없이 휑한 느낌이였어요. 

깔끔한 느낌이지만 덩그러니 방석만 깔고 앉으니 이상하더라구요. 

 

 

조금만 기다리면 밑반찬이 세팅된 테이블을 가지고 직원 2분이 영차영차 하고 등장해 주십니다.

여기서 밖에 볼 수 없는 새롭고 체계적인 시스템이라 신선했어요.

 

 

또 다른 한쪽에서는 장어만 담당하여 구워주시는 직원분들도 있어 다시 한번 효율적인 시스템에 감탄을 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장어를 구워내는지 자욱한 연기의 근원이 여기였구나를 느꼈습니다. 

 

 

밑반찬 및 메인 장어 :^)

테이블이 한 번에 나오니 일일이 반찬을 세팅하는 수고로움을 덜어 훨씬 편리한 느낌이었습니다. 

무말랭이, 콩나물, 무생채, 콩나물국, 김치, 장아찌, 야채 등등 여러 가지 반찬이 구성되어 있었어요. 

그중에서도 김치가 진짜 너무너무 맛있는 거예요. 

김치만으로도 밥 한 공기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먼저 나온 메기매운탕 소자인데요. 

소자라기엔 4인이 먹기에도 부족함 없이 메기 살도 푸짐하게 들어있고 수제비와 야채도 듬뿍듬뿍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팔팔 끓이고 나서 한입 먹었는데 진한 메기매운탕이 입에 착착 달라붙었습니다. 

특히 매운탕 안에 들어있는 무가 너무 녹진하게 졸여져 너무 맛있었어요.

 

 

드디어 메인 스테이지 장어가 나왔습니다. 

다른 장어집에서는 볼 수 없는 살이 통통하게 올라온 장어라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한입 먹어보고 나서는 감탄만 나오더라구요.

뽀독뽀독하게 씹히는 식감과 담백하고 살이 꽉 차있는 장어 육즙이 느껴져 인생장어 등극할 만큼 역대급이었어요.

 

 

소금구이를 먹고 나서 먹어본 간장 장어구이입니다. 

은근히 졸여져 간이 살짝 베여있는 간장구이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둘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없을 만큼 다 맛있었어요. 

장어 공화국이라고 해도 될 만큼의 어마어마한 규모에 체계적인 시스템, 그리고 압도적인 맛까지 정말 장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가서 드셔보셔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23.01.10 - [맛집/맛집편] - 붓처스컷 도산점 다녀온 후기 :^)

 

붓처스컷 도산점 다녀온 후기 :^)

붓처스컷 도산점 다녀온 후기 크리스마스이브에 맞춰 어디 갈지 고심을 하다 저번부터 붓처스컷에 가고 싶다고 얘기한 남자친구의 말을 새겨들어 이번엔 스테이크를 먹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chandori11.tistory.com

 

2022.11.04 - [맛집/맛집편] - 청사포 샤브샤브 맛집 우봉 :^)

 

청사포 샤브샤브 맛집 우봉 :^)

청사포 샤브샤브 맛집 우봉 최근 친구들이랑 오랜만에 부산여행을 다녀왔어요~ 거의 3년만에 부산여행이라 들뜨고 더욱 신나더라구요. 해운대 근처에 청사포는 처음 가봤는데 이국적인 풍경과

chandori11.tistory.com

 

2021.06.01 - [맛집/맛집편] - 서울 시청 맛집 - 오목집 시청점 :^)

 

서울 시청 맛집 - 오목집 시청점 :^)

서울 시청 맛집 - 오목집 시청점 영업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길 38 1층(북창동)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전화번호 : 02-3789-6882 만족 오향족발, 영동족발, 성수 족발 등 서울 3대 족발

chandori1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