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편

서울성수카페-할아버지공장(feat.놀면뭐하니 촬영장소)

by 하루를그리다 2020. 8. 18.

서울 성수 카페-할아버지 공장(놀면 뭐하니 촬영 장소)

영업 주소-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7가길 9

영업시간-매일 11:00~22:30 / 연중무휴

전화번호-070-7642-1113

생방송투데이 2349회

안녕하세요~ 하루를그리다입니다 :^)

저번 주 성수 오레노카츠를 갔다가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집에 가려고 했는데 남자 친구가 처음 성수에 왔는데 카페도 가보고 성수 탐방을 해보자고 해서 폭풍 검색을 하다가 찾아낸 성수 카페 할아버지 공장을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전 남자 친구가 이끄는 대로 쫄래쫄래 따라갔어요.

도착하자마자 톰 소여의 모험에 나올 것만 같은 오두막을 보고 동심이 마구마구 샘솟는 거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나무 위에 원목으로 지어진 자그마한 오두막이지만 어렸을 때 책을 읽으면서 상상 속에서나 만들어진 오두막을 직접 눈으로 보니 감탄밖에 안 나오더라고요.

토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사람들도 북적북적하니 많아서 남자 친구는 주문을 하고 저는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사람들이 없는 젤 구석 자리에 자리를 맡아놓고 만족해하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와인바에 온듯한 분위기도 나고 나름 괜찮더라고요. 남자 친구가 올라오더니 "창밖이 보이는 좋은 자리도 많은데 하고 많은 자리 중에 다른 카페랑 구별도 안 되는 구석자리를 맡아놨냐며" 웃더라고요. 머쓱해진 저는 오두막이 보이는 큰 창이 있는 중간 자리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알고 보니 놀면 뭐하니 촬영 장소에 나왔던 저 자리에 저희가 앉았더라고요. 분명 놀면 뭐 하니에 할아버지 공장 카페에서 찍었던 편도 봤고 할아버지 공장 카페에 직접 갔는데도 모르고 있다가 포스팅 쓸려고 찾아보다 알아버렸어요. ㅋㅋㅋㅋㅋ

더티 아인슈페너 아이스(8,000원)+레드 넥타(6,000원)+흑임자 롤(8,000원) 총 22,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에어컨이 너무 빵빵해서 따뜻한 차를 먹고 싶어서 평소엔 잘 먹지 않는 레드 넥타(루이보스) 차를 주문했는데요. 은은하게 퍼지는 향과 한입 호록 마시니 몸 자체가 따뜻해지면서 차분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남자 친구가 주문한 더티 아인슈페너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저의 입맛을 저격했는데요. 아인슈페너에 컵을 타고 흘려내리는 달달한 초코크림까지 단맛에 극강의 단맛이 더해져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듯했어요. 

또 하나의 취향저격 흑임자 롤은 요즘 흰머리가 희끗하게 올라와서 검은콩 검은깨 등 흑임자가 들어간 음료랑 음식을 즐겨먹고 있는데요. 달지 않고 담백하며 고소하니 루이보스 차랑 함께 곁들어서 마시니 딱이었어요. 

어느 정도 후식을 먹고 나서 할아버지 공장을 탐방해봤어요. 제일 먼저 내 안의 동심을 끌어냈던 오두막을 가봤는데요. 생각보다 튼튼하지는 않았고 나무 자체가 혹사당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받침대 두 개가 버텨주고 있지만 불안 불안했습니다. 오두막에서 내려다보는 풍경 자체는 건물이 가로막고 있어서 아쉽더라고요. 

그리고 성수 카페 할아버지 공장에서는 전시회도 열고 판매도 하고 있었어요. 샹들리에를 주제로 해서 그린 그림들이 화려하면서도 인상적이었어요. 하얀 벽돌과 그림들이 잘 어울어지는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3층의 비가 내리는 루프탑의 분위기도 괜찮았어요. 비가 와서 덥고 습해서 그런지 사람들은 없었지만 식물을 잘 가꿔놓은 정원을 꾸며놓은 느낌이었습니다. 

 

인자하신 할아버지가 아이들을 생각해 정성을 들여 만든 오두막과 부지런히 손수 가꾸신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어 놓은 것 같은 성수 카페 할아버지 공장!! 나에게도 이런 돈 많고 인자하신 할아버지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