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1 ] 인천 여행 - 그린카 이용방법 :^)

by 하루를그리다 2020. 11. 15.

인천 여행 - 그린카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하루를그리다입니다 :^)

운전면허증을 보유는 하고 있지만 운전을 못하는 장롱면허 3년차입니다. 저희 커플은 차가 없기에 한 번씩 쏘카나 그린카를 빌려서 여행을 다니고 했었는데요. 올해는 바쁘기도 하고 코로나 때문에 어디 나갈 엄두를 못 내고 있다가 최근에 가까운 인천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렌트카, 쏘카, 그리고 그린카까지 가격을 비교해보다가 가격이 제일 저렴한 그린카를 선택하기로 했는데요. 지금부터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그린카 이용방법

첫 번째 - 그린카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만 21세, 운전면허 취득 1년 후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사용기간은 정해져 있지만 2~3시간 무료쿠폰도 있고 다양하게 할인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 - 그린카를 이용할 수 있는 그린존이 뜨는데요. (저희는 집 근처에서 가까운 홈플러스를 이용하였습니다.) 

1. 그레이 바탕에 G는 예약이 되어 있어 대여가 불가능한 그린존입니다.

2. 초록색 동그라미 위에 숫자가 보이는데요. 이 숫자는 대여할 수 있는 차의 개수입니다. 

1에서 3+까지 나오는데요. 3+는 3개 이상의 대여할 수 있는 차량이 있다는 걸 표시합니다. (예 : 초록색 숫자 1일 경우는 대여할 수 있는 차량이 한대)

3. 초록색 시계 버튼을 눌러주면 대여 일시, 대여 시간, 픽업장소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세 번째 - 그린카를 픽업할 장소를 고르고 대여 일시, 대여시간, 반납 장소까지 설정해주세요. 

대여 유형은 왕복과 편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 왕복 : 픽업 장소와 반납 장소가 같은 경우

- 편도 : 픽업 장소와 반납 장소가 다른 경우

* 프리존 편도 : 그린존에서 빌리고 어디든 반납 가능(15,000원~거리별 차등)

* 그린존 편도 : 그린존에서 빌리고 그린존으로 반납(8,000~거리별 차등)

* 무료 편도 : 그린카에서 제안하는 노선을 무료로 이용(무료)

* 편도의 경우 반납 위치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네 번째 -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고 가격을 확인합니다. 저희는 셀토스 1.6(디젤)을 선택했어요. 

* 가격 밑에 130원/km라고 적혀 있는데요. 1km당 거리다 요금으로 이용 완료 후 추가로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 경유 92%는 현재 기름의 채워져 있는 퍼센트를 나타냅니다. 

선택 후 결재 완료를 했습니다. 

 

 

 

 

 


- 그린카 이용요금

차종 셀토스 1.6(디젤)
대여 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8시 30분 (총 11시간)
반납 방식 왕복 방식
대여 금액 66,550원(보험료 포함)
주행 요금 21,450원
최종 합계 88,000원

이렇게 해서 예약을 완료 후 홈플러스 그린카존에 가서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차의 이곳저곳을 살펴본 후 (긁힌 곳이나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사진을 남겨놓았습니다.) 인천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오랜만에 여행이라 너무 설레더라고요. ^^ 

오늘의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여행의 포스팅은 내일 계속 이어가도록 할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