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편

이촌맛집-동빙고(전참시 팥빙수:^)

by 하루를그리다 2020. 8. 4.

동빙고 

주소-서울 용산구 이촌로 319

영업시간-매일 10:30~23:00

전화번호-02-794-7171

안녕하세요 ~ 하루를 그리다입니다:^) 

어제 압구정 강남면옥에 이어 다녀온 장소는 이촌 맛집 동빙고입니다. 브라운 동생분이 맛있는 곳을 데려가고 싶다면서 추천해준 곳인데요. 포스팅하려고 찾아보니 전참시에서도 나온 곳이네요.

대구에 살다가 이제 서울살이 2년차 새내기들이라 처음엔 외관을 보고 여기가 맛집이라고 의문을 갖게 되었다가 맛을 보고서는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된 팥빙수 맛집입니다. 

8시쯤 도착했는데 웨이팅이 있을수도 있다고 해서 후다닥 달려갔어요. 직원분한테 물어보니 바로 앞에 4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에 자리가 나서 착석할 수 있었어요.  테이블은 7개 정도 되는 작은 규모였는데 사람들이 끊임없이 들어오더라고요. 

유명한 곳이니 만큼 도착 동시에 들어가서 대기자 번호표를 꼭 받으세요 ^^ 번호표는 플라스틱 스푼으로 되어있는데 여기에 번호가 적혀져 있었어요. 뭔가 동빙고만의 특별한 번호표인 거 같네요.

저희는 팥빙수(7,000원) 2개를 주문했습니다. 요즘 빙수 전문점이 많아지고 빙수 가격도 헉 소리 날만큼 비싼곳도 있는데 7,000원이면 가격 자체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단팥죽도 먹고싶었으나 날씨가 비가 계속 와서 그런지 습도 더워서 단팥죽은 못 먹겠더라고요. ㅠ  미숫가루 팥빙수, 녹차, 커피, 로열 밀크티, 유자, 딸기 등 다양한 빙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빙수는 기본이 제일 맛있는 거 같아요 ^^

동빙고는 모든 제품이 사계절 판매하고 포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포장하시는 분들은 대기표 받으실 필요없이 바로 카운터로 가셔서 주문해주시면 됩니다.  

주문한 팥빙수가 나왔습니다. 동빙고는 100% 국내산 팥을 직접 쑤어 만드신다고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팥 자체가 은은하게 달고 담백해서 먹기에도 딱 좋아요. 기본에 충실하고 딱 정직한 맛이라 더 마음에 들었어요. 

얼음 자체도 곱게 갈아서 부드러운 식감에 고소한 우유맛이 났는데 얼음만 먹어도 맛있었어요. 살짝 녹은 우유얼음에 꾸덕하고 적당히 달달한 팥을 함께 먹으니 금상첨화였습니다. 

또 다른 동빙고만의 특별함은 떡입니다. 떡이 딱 세개가 올려져 있는데 떡 자체가 쫄깃하고 탱글탱글합니다. 찾아보니 인절미 떡이라고 하네요. 

먹다 보니 금세 바닥을 보이네요. 덥고 후덥지근했는데 먹고 나니 속까지 시원해져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다음엔 단팥죽이랑 다른 빙수들도 맛보고 싶네요. ^^

달지 않고 담백한 팥빙수가 생각나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이촌 맛집 동빙고!! 쌀쌀해지면 단팥죽도 먹으러 가야겠어요 :^)  

댓글